여행이야기

여행후기

  • home
  • 여행이야기
  • 여행후기
  • 회야댐 생태탐방을 다녀와서

    회야댐 생태탐방을 다녀와서

     이번 여름에는 날씨가 무척이나 더웠다. 하루하루 더위에 지쳐갈 즈음, 회야댐 생태 탐방코스가 시원하고 볼거리도 많다는 얘기를 듣게 되어 어제 오후 회야댐 생태 탐방을 가보기로 마음먹었다.  한편으로 날씨가 더워서 탐방을 다니기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며 탐방장소에 도착 하였는데, 탐방을 기획한 분들의 세심한 준비로 큰 부채, 쿨토시, 시원한 물과 차 등등으로 더위를 대비한 중무장(?)을 시켜주셔서 일단은 더위 걱정을 덜었다. 생태 탐방에는 해설을 해주시는 분이 동행하여 탐방 길에 볼수있는 여러 가지 나무들과 옛 건물등을 설명해 주셨다. 그 설명에 귀 기울리다보니 4Km가 넘는 탐방 길이 전혀 멀다고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더 자세한 해설을 바라고 따라다니게 되었다.특히 인근 대학 교수로 계신 선생님의 해설은 간간이 유머가 잘 섞여 있어서 웃으며 따라다니다 보니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어 탐방길이 더욱 즐거웠다. 그리고 습지에 도착했을때 준비해주신 연근차는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것이 사이다보다 더 청량감을 느끼게 해 주어 정말 감사한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놀라웠던 것은 회야댐 상류에 조성된 광활한 습지와 그 습지를 이용한 수생식물, 즉 부들밭과 연밭을 조성하여 자연적인 수질정화작용을 하도록 조성해 놓은 점이었다. 울산의 수돗물이 깨끗하고 맛이 좋다는 것은 진작 들어 알고 있었지만 회야댐 상류에 그렇게 멋지고 친환경적으로 수질을 정화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꿈에도 몰랐던 것이다. 부들 밭에서 빠져나와 흘러가는 물줄기는 과연 깨끗하고 맑아보였다. 그리고 연 밭에서 한번 더 정화를 거치겠지 하고 생각하니 수돗물이 정말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비록 시기가 좀 지나버려서 습지에 만개한 연꽃은 보지 못했지만, 먹는 물이니만큼 영양제를 뿌려 연꽃을 피우지는 않는다는 시관계자 분의 말씀은 오히려 감사하게 느껴졌다. 울산의 식수를 위해 애 쓰시는 울산 시청에게 감사한다. 그리고 생태탐방을 기획하여 울산 식수에 대한 신뢰를 확인 시켜주시고 즐거운 탐방이 되도록 여러 가지로 배려해 주신 점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다.   

    2016-08-17 344

  • 야외 실경 뮤지컬 만파식적

    야외 실경 뮤지컬 만파식적

    다른건 아니고 경주에서 야외 실경 뮤지컬 '만파식적'을 공연합니다! 장소 : 경주시 양봉면 봉길리 문무대왕릉 앞 해변가 야외무대기간&시간 : 7월 29일 ~ 31일 저녁 8시 만파식적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만파식적이란 나라의 모든 근심과 걱정이 해결된다는 신라의 전설적인 피리재밌는 이야기와 멋진 퍼포먼스를 여러분께 무료로 보여드리려 합니다!아이들 교육으로도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야기!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2016-07-20 255

  • 울산시티투어여행기

    울산시티투어여행기

    울산시티투어를 이용해 대왕암코스를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9:30분 태화강역에서 출발하여 고래박물관 - 울산대교 - 대왕암공원 을 거치는 코스였습니다. 저 코스 외에도 태화강코스, 산업탐방코스, 역사탐방코스 등 다양한 코스가 있다고 하니 다음 여행때는 좀 더 다양한 코스를 방문해볼 예정입니다.고래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이라고 하던데 이전에 포경이 금지된 이후로 포경 유물을 보존 수집하고 있고 고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 있어 특히나 막내아들이 좋아했었습니다. 포경역사관과 귀신고래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했네요. 그리고 야외에는 포경선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다음으로 들른 울산대교는 그 크기에 정말 놀라게 되었습니다. 울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라고 하는데 세계에서 세번째로 긴 현수교라고 하더라구요 대교 전망대 외에도 홍보관 등 새로 생긴 곳이어서 그런지 시설 등이 매우 깔끔했습니다. 전망대를 통해 한 눈에 전경을 내려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대왕암 공원에서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큰 소나무숲과 편의시설과 놀이기구 등 다음에는 대왕암공원만 다시 와봐도 좋겠다 싶을 정도로 즐길 거리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왕암과 바다의 전경을 보니 추위도 잊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시티투어를 처음 접하게되었는데 다양한 코스와 정비된 명소들을 편하게 둘러볼수 있어서 많은 추억들을 가질 수 있게끔 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2015-12-31 1248

현재페이지 만족도

  • 정보만족도 및 의견
    총만족도 2
페이지만족도 평가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