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

축제

  • home
  • 축제/문화
  • 축제
월별/지역별검색
월별검색
  1. 전체
  2. 1월
  3. 2월
  4. 3월
  5. 4월
  6. 5월
  7. 6월
  8. 7월
  9. 8월
  10. 9월
  11. 10월
  12. 11월
  13. 12월
지역별 검색

전체:16건,2 /2페이지

  • 울산쇠부리축제
    울산쇠부리축제

    2021-10-22 ~ 2021-10-24

    축제장소 : 달천철장

    홈페이지 : http://www.soeburi.org

    이천년 철의 역사, 문화로 타오르다! [쇠부리]란 토철이나 철광석을 제련로에서 녹여 쇠덩이를 생산하는 전통 제철 과정을 일컫는 순우리말입니다.쇠를 가공하여 농기구를 만들어 농사에 힘썼으며, 병기를 만들어 국방을 튼튼히 하고자 하였습니다.다시 말해, [쇠부리]는 이 땅의 산업역사와 산업도시 울산의 뿌리라 할 것입니다.조선의 철강왕 구충당 이의립 선생은 한평생 철산지를 찾으러 전국을 돌아다니다 천신만고 끝에 울산 북구 달천광산에서 토철을 발견하고 무쇠제조법을 발명하여 양란으로 피폐해진 조선을 부국강병의 길로 인도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습니다. 철을 생산하는 과정은 너무나 힘들고 고단한 일이었기에 노동의 고단함을 달래기 위해 노동요가 불리워졌으며, 이를 ‘울산쇠부리소리’ 또는 ‘불매소리’라 합니다. 현재, ‘울산쇠부리소리’는 울산시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지역민들에 의해 보존, 전승되고 있으며 명맥이 끊어진 구충당 이의립 선생의 무쇠제조법 복원 또한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장 울산다운 축제인 울산쇠부리축제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 유산인 '울산쇠부리'를 지키고 이어나가고자 지난 2005년을 시작으로 올해 17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2021년 달천철장에서 찬란한 철의 역사를 쇠부리의 울림으로 다시 타오르게 할 것입니다.제17회 울산쇠부리축제가 울산시민 여러분들과 전국의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울산옹기축제
    울산옹기축제

    10월경

    홈페이지 : http://etc.ulju.ulsan.kr/onggi

    전통의 멋과 정취 가득한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펼쳐지는 울산옹기축제로 초대합니다.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짜릿한 체험이 마을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전통옹기 제작과 한민족 고유의 음식저장문화를 테마로 체험, 참여, 전시 공연 등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울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장인의 옹기제작 시연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옹기를 활용한 발효식품 등 다양한 쓰임새에 대해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울산이 보유하고 있는 반구대 암각화와 천전리 각석은 선사문화의 보고이며, 영남알프스는 산악관광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해가 먼저 떠오르는 간절곶의 일출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합니다.역사와 전통, 산악, 해양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울산에서 축제도 참여하고 울산 관광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2021-04-02 ~ 2021-04-11

    홈페이지 : http://www.umff.kr

    산악 영화를 중심으로 자연과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려 합니다.국내 유일의 산악영화제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당대의 중요한 세계 산악영화를 한 데 모아 소개하면서,산악문화의 흐름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합니다.거기에는 시련과 극복, 동경과 모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갈등과 공존 등이 있을 것입니다.그 속에서 우리는 여전히 끊이지 않고 솟아오르는 '삶'을 생각할 것입니다.다함께 만드는 영화제를 지향합니다.산악인, 영화인, 관객이 함께 참여하고, 같이 만들어가는 영화제가 되고자 합니다.서로를 격려하며,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산을 오르며, 영화를 나누고, 제작하는 영화제가 되고자 합니다.
  • 처용문화제
    처용문화제

    2021-10-29 ~ 2021-10-31

    홈페이지 : http://www.cheoyongf.or.kr

    1967년부터 시작된 처용문화제의 역사에는 울산의 변화와 성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울산이 지난 60년 전의 공업도시에서 산업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도시로 성장해 왔고, 현재는 세계적인 국제도시로 성장해가고 있듯이, 울산의 대표축제인 ‘처용문화제’는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제적인 페스티벌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처용설화’는 문학, 음악, 춤, 연극 등이 한데 잘 어우러진 종합 예술의 완벽한 모델로, ‘처용’은 삶 속에 닥친 비극을 예술적 행위로 극복해 내었다.처용설화의 발생지인 울산의 처용문화제 행사장에 오면 시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춤추고 노래하는 처용을 만날 수 있다.
  • 태화강 국제 재즈 음악제
    태화강 국제 재즈 음악제

    2021-06-26 ~ 2021-06-27

    홈페이지 : http://www.junggu.ulsan.kr/tour

    울산의 부족한 문화생활을 확충하고 산업 도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문화 도시로 변화하기 위해 2013년에 시작한 지역 음악축제인 태화강 국제 재즈 페스티벌은 국내·외 최정상급의 재즈 뮤지션들이 태화강국가정원에서 감미로운 재즈를 선사하고 있다.올해는 6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이틀간 태화강국가정원 야외공연장에서 국내·외 재즈 뮤지션 12팀이 공연을 갖는다.
  •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2021-08-12 ~ 2021-08-15

    축제장소 : 태화강 국가정원

    홈페이지 : http://www.ulsantheatre.or.kr/

    전국에서 처음으로 기획된 납량 축제로 매년 8월경 울산의 대표 관광지인 태화강 국가정원 안에 위치한 십리대숲 일원에서 열린다.여름날 저녁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자연적으로 흘러나오는 대숲에서 열린다는 점이 이채롭다.공포 체험은 유료로 진행되지만, 그 외에도 여러 체험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어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다.○ 개막식, 호러트레킹, 연극공연, 납량 테마 및 체험관 운영 등
이전 페이지 1 2  이전 페이지 1 2 

현재페이지 만족도

  • 정보만족도 및 의견
    총만족도 9
페이지만족도 평가

방문자 통계
여행상담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