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 home
  • 여행이야기
  • 여행후기
  • 울산관광의 해설사님 울산사랑을 듬뿍 맛보고 왔답니다. 날씨와 관광지 모두 너무 좋았습니다^^

울산관광의 해설사님 울산사랑을 듬뿍..

지난 11월 13일 대구 중구 골목문화해설사들의 현장견학으로 울산을 가게되었습니다. 태화강변 십리대숲길은 여러차례 간 적이 있었으나 암각화 박물관, 반구대 현장 그리고 거니는 숲길~ 고래문화특구와 대왕암까지 날씨 좋고, 단풍이 너무 아름다웠으며 일행들과 맛있는 식사까지 나무랄데 없는 울산관광을 다녀왔답니다. 이렇게 즐거운 관광과 맛투어까지 하루를 너무나 알차고 보람되게 보낸 해설사 현장견학길에 장혜경해설사님이 없었다면 훌륭하고 손색없는 견학시간이 되었을까 싶습니다. 장혜경해설사님의 울산사랑은 가슴속 절절히 배여있는 것 같더군요. 덕택에 대구에서 찾아간 우리들도 울산해설사님의 '울산큰애기' 답가로 대구시민의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지 않겠습니까^^울산이란 도시가 우리나라 제일의 부자도시로 불리웠던, 상권의 활성이 최고라던 울산일터인데....요즈음의 경제사정으로 울산이 쉽지않은 길을 가고 있지만 울산사람들의 애향심은 최고라던 말씀이 애잔하게 가슴에 남아있네요...예전의 번창하던 울산의 영화가 다시오기를 바랍니다~울산관광은 곳곳이 좋았습니다만 대왕암을 갔을 때는 대왕암 에 드리운 무지개가 우리를 반겨주더군요. 특별한 가운데 더욱 특별한 울산을 느꼈습니다. 요번에 못가본 간절곳, 방어진, 현대자동차 공장 등등도 가보고싶습니다. 그런 기회도 장혜경해설사님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2018-11-17 29

• 기아문화유산답사회 울산답사(1박2일) 십리대숲, 대왕암공원, 고래특구, 울산박물관, 간절곶, 대곡박물관, 천전리각석, 반구대암각화박물관

기아문화유산답사회 울산답사(1박2일..

아침6시30분 울산행 버스3대는 광주에서 출발을 하였습니다.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였슴에도 불구하고 기대와 긴장감이 찾아 들었습니다. 그러나 첫 목적지인 태화강 십리대숲에 도착하여 미리 나와계신 세분의 해설사님들을 만나 뵙고 모든 긴장감이 무장해제 되었습니다. 울산시청에서 최고의 해설사님들을 배정하여 주셔서 1박2일의 답사길이 너무도 행복했습니다. 울산의 비약적인 공업발전을 이룩하는데 울산시민들의 노고에도 깊이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태화강 십리대숲을 보러 가는데, 때마침 국화꽃 축제가 진행되어 있어서 노란국화꽃들의 환호성을 들을 수 있어서 행복감은 배가 되었습니다. 장헤경해설사님의 맛갈스러운 태화강의 이야기와 십리대숲 이야기를 듣고, 자유롭게 걸어서 대숲길을 걸었습니다. 설명을 듣고 걸어보니 많은 것을 느낄수 있었고, 좋은 공기를 마셔서 그런지 3시간 50여분의 긴 시간을 이동해 왔어도 피로감이 확 풀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십리대숲 답사길을 마치고 두번째코스인 대왕암공원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과정에서도 해설사선생님께서는 울산의 역사와 공업도시로의 변천사를 알기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대왕암 주차장 입구에서 오리불고기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이동합니다. 대왕암공원에 도착해서 우리 가족들은 소리내어 함성을 질러 보았습니다. 동해바다의 푸른물결과 흰 파도가 대왕암바위에 부딪히는 장관을 보게되어서 말입니다. 대왕암과 방어진 이야기를 듣고 세번째 코스인 고래문화특구가 있는 장생포로 이동합니다. 고래마을에 도착해서 실제 고래잡이를 하셨던 선장님의 이야기도 듣고, 장생포초등학교(윤수일씨 졸업) 교실에 들어가서 옛 추억에 젖어보기도 하였습니다. 고래 해제장을 보고 고래의 실제 크기에 또한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여 고래박물관을 견학하였습니다. 다양한 고래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새로운 고래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생태체험박물관도 둘러보았습니다. 마침 돌고래 먹이주는 시간과 일치되어서 돌고래 쇼는 덤으로 보게되는 행운을 가져보았습니다. 1일차의 긴 여정을 마치고 스타즈호텔로 이동하였습니다. 여장을 풀고 주변상가에서 가족단위로 자유식사 시간을 마련해서 맛있는 저녁을 배불리 먹는 일정이었습니다.다음날 아침 호텔에서 조식뷔페로 속을 채우고, 첫코스인 울산박물관으로 이동했습니다. 둘째날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울산광역시청 해설사 3분이 박물관에 먼저 도착하여 계셨습니다. 저희 차량은 김정희선생님이 배정되셔서 자세한 설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차량에서 내리자 박물관의 외벽건물에 대한 상징성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서는 박물관 도슨트분들이 울산의 역사와 울산의 산업관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마침 방어진 기획전이 전시되어 있어서 어제의 국화축제와 마찬가지로 덤을 하나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박물관을 나와서 대공원의 밍크풀리로 이동하여 멋진 사진들을 찍어보았습니다. 두번째 코스인 간절곶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시간이 많아서 공단지역을 이동하는 동안 해설사선생님은 자세하게 대한석유공사 시작부터 현재의 울산공업의 현실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울산 서생포 왜성과 진의 아래마을이라고 해서 이름붙여진 진하마을도 이동간에 설명해 주셨습니다. 간절곶에 도착하니 어제의 대왕암과는 또다른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푸른하늘과 넓은 잔디광장과 끝없이 펼쳐져 있는 바다를 바라보면서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세번째 코스는 반구대암각화 반물관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중간에 언양불고기와 곰탕으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식사후 먼저 도착한곳은 대곡박물관이었습니다. 대곡댐을 조성하면서 수몰지역에서 출토된 유물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이었습니다. 울산박물관의 전시물과는 다른 형태의 많은 유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천전리 각석으로 이동하여 설명을 듣고 공룡발자국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코스인 반구대암각화박물관에 들렸습니다. 고~~래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 이곳에 와서는 어느정도 고래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해설사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울산을 조금이나마 알게되어서 행복한 1박2일 이었습니다. 오후4시10분에 출발하여 저녁8시20분에 광주에 잘 도착했습니다. 다시한번 울산광역시청 해설사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첫날 김미장선생님, 장현선생님, 장혜경선생님 둘째날 정희정선생님, 김재순선생님, 김정희선생님 함께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2018-10-29 38

•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 너무 좋아요^^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 너무 좋아요^..

지난 주말 아이들과 함께 울산12경중 하나인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을 다녀왔다.산업도시로만 알고 있었던 울산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정말 놀라웠다.아이들과 십리대숲 길을 걸으며 중간중간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태화강에서 뛰어 오르는 물고기도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예전에 가 보았던 담양의 죽림원보다 훨씬 더 좋았다.산책하는 사람들과 관광객들도 많았다.울산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꼭 방문하셔서 힐링하고 가시라고 추천하고 싶다.다음번에 다시 한번 방문하길 바라며...

2018-07-04 246

• 바다가 정말 멋진 울산 또 오고 싶어요

바다가 정말 멋진 울산 또 오고 싶..

얼마 전에 친구들과 함께 울산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바다여행을 좋아하는 저와 제 친구들은 바다로 자주 여행을 가는데요.울산은 그동안 가보았던 제주, 부산, 속초 바다와는 또 다른 느낌이 나더라구요.울산은 동글동글한 몽돌해변도 있고, 부드러운 모래 해변도 있더군요.아침바다, 낮에 본 바다 모두 느낌도 다르구요.특히 진하해수욕장과 그 옆 명선도는 정말 멋졌습니다.또 점심에는 맛있는 돼지불고기도 먹어 한껏 더 기분이 좋아졌습니다.다가오는 여름 휴가 때도 울산으로 올 계획입니다.

2018-07-04 120

두 번 다시 찾고 싶지 않은 울산

울산 장생포 고래 마을에 4대가 모여옛 정취도 느끼며 즐겁게 돌아보고5D 영상관으로 자리를 옮겨 도착하니상영 시간이 6분 정도 남아 있었다검표하는 여직원이 6세는 어린이 표로다시 발급받아야 입장할 수 있다고하여 땀을 흘리며 뛰어서 갔다 왔는데약 1분 정도 늦었다. 입장 하려고 하니늦어서 20분 후 상영 하는 11시 40분상영을 봐야 한다고 또 20분을 기다리란다도대체 융통성이라고는 1도 없는 직원때문에 울산 가족여행의 즐거움을몽땅 도둑맞은 더러운 기분을 누를 수가없다. 이해를 하려 해도 도무지 이해가안 된다 어른 5명 유아 1명 어린 1명으로 우리가족 말고는 다는 관람객도 없는 상황영화를 볼 사람은 어른 4명 어린이 1명뿐인우리 가족이 다였다땀 흘리며 뛰어서 표를 재발급까지받았는데 1분 늦었다고 20분 후에시작하는 걸 보라니 기막힌 노릇이다그럼 먼저 들여보내고 표를 나중에받아도 되는 것을 꼭! 그렇게 해야만했을까?기분이 상해서 5D포기하고 나왔다두 번 다시는 울산을 찾고 싶지 않다

2018-04-22 534

작년 여름에 갔던 대왕암공원

밤에 가면 더 이쁩니다 ㅎㅎ

2018-02-22 276

울산큰애기와 함께하는 울산탐험~^^

울산큰애기이가 알려주는 울산 여모저모.울산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까지 큰애기가 알려주는 재미있는 울산 울산 야시장도 보고 중구벼룩시장도 참여하고 큰애기가 마련해 놓은 휴식공간이서 휴식도 즐기고 좋아요.

2017-11-27 346

회야댐 생태탐방을 다녀와서

이번 여름에는 날씨가 무척이나 더웠다. 하루하루 더위에 지쳐갈 즈음, 회야댐 생태 탐방코스가 시원하고 볼거리도 많다는 얘기를 듣게 되어 어제 오후 회야댐 생태 탐방을 가보기로 마음먹었다.  한편으로 날씨가 더워서 탐방을 다니기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며 탐방장소에 도착 하였는데, 탐방을 기획한 분들의 세심한 준비로 큰 부채, 쿨토시, 시원한 물과 차 등등으로 더위를 대비한 중무장(?)을 시켜주셔서 일단은 더위 걱정을 덜었다. 생태 탐방에는 해설을 해주시는 분이 동행하여 탐방 길에 볼수있는 여러 가지 나무들과 옛 건물등을 설명해 주셨다. 그 설명에 귀 기울리다보니 4Km가 넘는 탐방 길이 전혀 멀다고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더 자세한 해설을 바라고 따라다니게 되었다.특히 인근 대학 교수로 계신 선생님의 해설은 간간이 유머가 잘 섞여 있어서 웃으며 따라다니다 보니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어 탐방길이 더욱 즐거웠다. 그리고 습지에 도착했을때 준비해주신 연근차는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것이 사이다보다 더 청량감을 느끼게 해 주어 정말 감사한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놀라웠던 것은 회야댐 상류에 조성된 광활한 습지와 그 습지를 이용한 수생식물, 즉 부들밭과 연밭을 조성하여 자연적인 수질정화작용을 하도록 조성해 놓은 점이었다. 울산의 수돗물이 깨끗하고 맛이 좋다는 것은 진작 들어 알고 있었지만 회야댐 상류에 그렇게 멋지고 친환경적으로 수질을 정화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꿈에도 몰랐던 것이다. 부들 밭에서 빠져나와 흘러가는 물줄기는 과연 깨끗하고 맑아보였다. 그리고 연 밭에서 한번 더 정화를 거치겠지 하고 생각하니 수돗물이 정말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비록 시기가 좀 지나버려서 습지에 만개한 연꽃은 보지 못했지만, 먹는 물이니만큼 영양제를 뿌려 연꽃을 피우지는 않는다는 시관계자 분의 말씀은 오히려 감사하게 느껴졌다. 울산의 식수를 위해 애 쓰시는 울산 시청에게 감사한다. 그리고 생태탐방을 기획하여 울산 식수에 대한 신뢰를 확인 시켜주시고 즐거운 탐방이 되도록 여러 가지로 배려해 주신 점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다.

2016-08-17 641

야외 실경 뮤지컬 만파식적

다른건 아니고 경주에서 야외 실경 뮤지컬 '만파식적'을 공연합니다! 장소 : 경주시 양봉면 봉길리 문무대왕릉 앞 해변가 야외무대기간&시간 : 7월 29일 ~ 31일 저녁 8시 만파식적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만파식적이란 나라의 모든 근심과 걱정이 해결된다는 신라의 전설적인 피리재밌는 이야기와 멋진 퍼포먼스를 여러분께 무료로 보여드리려 합니다!아이들 교육으로도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야기!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