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

축제

  • home
  • 축제/문화
  • 축제
월별/지역별검색
월별검색
  1. 전체
  2. 1월
  3. 2월
  4. 3월
  5. 4월
  6. 5월
  7. 6월
  8. 7월
  9. 8월
  10. 9월
  11. 10월
  12. 11월
  13. 12월
지역별 검색

전체:3건,1 /1페이지

  • 간절곶 해맞이 축제
    간절곶 해맞이 축제

    2020-12-31 ~ 2021-01-01

    축제장소 :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원

    홈페이지 : https://tour.ulju.ulsan.kr/PmfestivaltursmList.mo

    '간절곶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새벽이 온다'(艮絶旭肇早半島)’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은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새해 첫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일출 여행지 1번지로 꼽힌다. 간절이라는 이름은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멀리서 이 곳을 바라보면 꼭 긴간짓대(대나무로 된 긴 장대) 처럼 보인다 한 것에서 유래한다.간절곶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새 천년의 첫날인 2000년 1월 1일한반도와 유라시아대륙에서 가장 이른 시각에 해가 뜬 것으로 조사되면서 부터이다.이에 울주군에서는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을 기념하며 매년 해맞이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간절곶 해맞이 축제는 12월 31일의 전야행사와 다음날인 1월 1일 해맞이 행사로 이루어져있으며, 불꽃놀이, 영화상영, 각종 체험행사들을 통해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 울산옹기축제
    울산옹기축제

    2020-11-06 ~ 2020-11-15

    축제장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 옹기마을 일원

    홈페이지 : http://etc.ulju.ulsan.kr/onggi

    전통의 멋과 정취 가득한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펼쳐지는 울산옹기축제로 초대합니다.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짜릿한 체험이 마을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전통옹기 제작과 한민족 고유의 음식저장문화를 테마로 체험, 참여, 전시 공연 등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울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장인의 옹기제작 시연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옹기를 활용한 발효식품 등 다양한 쓰임새에 대해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울산이 보유하고 있는 반구대 암각화와 천전리 각석은 선사문화의 보고이며, 영남알프스는 산악관광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해가 먼저 떠오르는 간절곶의 일출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합니다.역사와 전통, 산악, 해양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울산에서 축제도 참여하고 울산 관광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2020-10-23 ~ 2020-11-01

    축제장소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일원

    홈페이지 : http://www.umff.kr

    산악 영화를 중심으로 자연과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려 합니다.국내 유일의 산악영화제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당대의 중요한 세계 산악영화를 한 데 모아 소개하면서,산악문화의 흐름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합니다.거기에는 시련과 극복, 동경과 모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갈등과 공존 등이 있을 것입니다.그 속에서 우리는 여전히 끊이지 않고 솟아오르는 '삶'을 생각할 것입니다.다함께 만드는 영화제를 지향합니다.산악인, 영화인, 관객이 함께 참여하고, 같이 만들어가는 영화제가 되고자 합니다.서로를 격려하며,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산을 오르며, 영화를 나누고, 제작하는 영화제가 되고자 합니다. 
이전 페이지 1  이전 페이지 1 2 

현재페이지 만족도

  • 정보만족도 및 의견
    총만족도 9
페이지만족도 평가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