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

축제

  • home
  • 축제/문화
  • 축제
월별/지역별검색
월별검색
  1. 전체
  2. 1월
  3. 2월
  4. 3월
  5. 4월
  6. 5월
  7. 6월
  8. 7월
  9. 8월
  10. 9월
  11. 10월
  12. 11월
  13. 12월
지역별 검색

전체:17건,1 /2페이지

  •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17년 8월경

    축제장소 : 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 대숲산책로 일원

    전국에서 유일한 축제로 매년 8월경 울산의 대표 관광지인 십리대숲 일원에서 열린다. 입장료를 내고 체험할 수 있는 세트장과는 달리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자연적으로 흘러나오는 대숲에서 열린다는게 이채롭다.공포 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을 받아야 되는데 하루 입장권이 제한되어 있어 입장권을 받지 못하더라도 다양한 체험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어 여러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간절곶해맞이행사
    간절곶해맞이행사

    2018-12-31 ~ 2019-01-01

    홈페이지 : http://ganjeolgot.ulju.ulsan.kr

    '간절곶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새벽이 온다'(艮絶旭肇早半島)’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은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새해 첫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일출 여행지 1번지로 꼽힌다. 간절곶은 새해 한반도 육지부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간절이라는 이름은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멀리서 이 곳을 바라보면 꼭 긴 대나무 장대처럼 보인다’한 것에서 유래한다. 이름과 같이 이곳의 지형은 육지가 바다 쪽으로 뾰족이 돌출되어 있다. 새해가 되면 관광객이 전국적으로 몰려와 매년 축제 때마다 10만 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며, 간절곶 수평선 너머로 일부가 가린 붉은 태양이 떠오르면 탄성을 지르거나 조용히 두 손을 모아 새해의 소원을 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17년은 닭띠 해를 맞이하여 특별히 전국 깨금발(닭싸움)대회 및 닭 모양의 각종 조형물들을 구성하여 닭 띠 해만의 특별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며, 불꽃놀이‧영화상영‧각종 체험행사들을 통해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태화강 가을국향
    태화강 가을국향

    2018-10-26 ~ 2018-10-28

    축제장소 : 태화강대공원 느티마당 일원

    가을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는 곳!대한민국 20대 생태관광지, 울산 태화강대공원 2만7천㎡  국화꽃밭과 호박마차, 돌고래 동물, 하트 등 14종 63개의 다양한 국화조형물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화꽃밭 주변으로 라벤더와 황화코스모스, 태화강변의 십리대숲과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시립예술단의 개막축하공연, 낭만여행콘서트, 국악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태화강 생태사진 전시, 국화공예체험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볼거리 : 조형국화 작품 전시, 2만7천㎡ 의 국화꽃밭, 300m 국화길즐길거리 : 공연, 전시·체험프로그램, 십리대숲 걷기대회, 대숲한마당 등 
  • 울산마두희축제
    울산마두희축제

    2018-06-22 ~ 2018-06-24

    축제장소 : 울산광역시 중구 문화의 거리 일원

    홈페이지 : http://www.ulsanmaduhee.co.kr

    울산의 큰 줄다리기 "마두희"는?풍수지리에 대한 비보개념, “땅의 모양에 따라 정기가 약하거나 소멸되어 가는 기운을 잡아두자” 는 의미. 조선시대 영조때의 울산읍지에 구체적 기록되어 있다. 울산 마두희의 기원은 울산읍지의 하나인 “학성지”는 당나라의 “발하” 를 본뜬 것으로 밝히고 있으며, 울산의 지형이 “동대산과 무룡산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달려 내려오다가 방어진 앞바다에서 바다 속으로 들어가고 마는 지형”으로 “울산의 정기가 바다에 함몰하므로 여기에 줄을 걸어 당김으로써 정기를 잡아오자는 뜻”이다. “단오에 병영과 울산부에 사는 사람들이 미리 칡을 준비하고 하짓날에 객사 종루 앞에 모여 길을 갈라 동서로 편을 짜서 각자 꼬아 줄목 을 만든 후, 자물쇠로 거는 것과 같이 암줄과 수줄로 줄목거리 후, 두 사람을 남복과 여복을 입혀 남자는 동쪽, 여자는 서쪽 줄목에 올려 세워 양편 사람들이 줄을 메고 어루며 놀다가 재빨리 줄을 연결하면 곧 남녀는 땅에 내려서고 바로 북을 치고 함성을 지르며 무리들이 단결하여 서로 당기는 놀이“의 의미로 이후 칡줄과 비녀목을 태화나루 배를 매는 말뚝과 줄로 사용, 서편이 이기면 풍년이 든다하여 지역안녕을 기원하는 대동놀이의 풍속 중 하나로 전해져 오고 있다.마두희 놀이는 줄 드리기, 고사, 줄 어루기 줄다리기 뒤풀이 순으로 진행된다.
  • 태화강 봄꽃 대향연
    태화강 봄꽃 대향연

    2018-05-10 ~ 2018-05-13

    축제장소 : 태화강대공원 느티마당 일원

    6,000만송이 봄꽃과 함께하는 태화강 봄꽃 대향연 !대한민국 20대 생태관광지, 울산 태화강대공원 16만㎡ 화훼단지에서 꽃양귀비, 수레국화, 작약 등 10여종의 화려한 봄꽃들의 대향연이 펼져진다봄꽃 단지 주변으로 태화강변의 십리대숲이 함께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울산시립예술단의 개막축하공연, 환경콘서트, 버스킹 등 문화공연과 꽃차 시음회, 봄꽃 패션쇼, 토크콘서트, 드론 VR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볼거리 : 16만㎡ 꽃단지(꽃양귀비, 수레국화, 작약 등 10여종)즐길거리 : 공연, 전시·체험프로그램 운영, 드론 VR 체험, 스탬프투어 
  • 울산옹기축제
    울산옹기축제

    2018-05-04 ~ 2018-05-07

    축제장소 : 외고산 옹기마을

    홈페이지 : www.ulsanonggi.or.kr

    울산옹기축제는 국내 최대 옹기 집산지인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매년 5월에 개최를 한다.외고산 전통 옹기의 우수성과 우리 고유의 음식 저양용기인 옹기의 과학성을 알리는 동시에 옹기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열리는 문화축제이다.울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4호인 울주군 외고산 옹기장인의 장인시연과 공방체험을 비롯하여 옹기와 관련된 새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옹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행사로 관광객의 눈길을 끈다.
  • 울산중구눈꽃축제
    울산중구눈꽃축제

    2017-12-24 ~ 2017-12-25

    홈페이지 : www.junggu.ulsan.kr

    겨울철 눈을 보기 힘든 울산 지역에 인공 눈을 내리게 하여 시민들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축제이다. 매년 12. 24. ~ 12. 25. 중구 성남동 젊음의거리 등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된다. 11월 말에는 높이 12.5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문화의 거리에 설치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12월 초에는 원도심 일원에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위하여 조설기로 풍성한 눈꽃을 연출하여 가족, 연인, 친구 등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 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 축제

    2017-11-11 ~ 2018-01-21

    축제장소 : 울산대공원 장미원

    별빛, 사랑에 빠지다! 제2회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축제(2017. 11. 11. ~ 2018. 1. 21.  * 매주 월요일 휴장) 길고 긴 겨울밤, 빛과 사랑에 빠지는 놀라운 경험!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수백만송이 장미위에 내려앉은 6가지 테마의 아름다운 별빛 이야기를 경험하세요. 
  • 처용문화제
    처용문화제

    2017-10-14 ~ 2017-10-15

    축제장소 :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 야외공연장

    홈페이지 : http://www.uacf.or.kr

    처용문화제의 지난 50년 역사에는 울산의 변화와 성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울산이 지난 50년간 공업도시에서 산업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창조도시로 성장해 왔고, 현재는 세계적인 국제도시로 성장해가고 있듯이 울산의 대표축제로서 처용문화제 또한 2007년 월드뮤직페스티벌과 2012년 아시아 퍼시픽 뮤직미팅을 시작하면서 점차 국제적인 페스티벌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처용설화는 문학, 음악, 춤, 연극 등이 한데 잘 어울러진 종합 예술의 완벽한 모델이다.처용은 삶 속에서 닥친 비극을 보편적인 행위가 아니라 예술적 행위로 극복해 내었다. 처용설화의 발생지인 울산, 처용문화제 행사장에 오시면 시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춤추고 노래하는 처용을 만날 수 있다. 
  • 울주봉계한우불고기축제
    울주봉계한우불고기축제

    2017-10-13 ~ 2017-10-15

    축제장소 : 봉계한우불고기특구 일원(두동면 남명리길 8)

    홈페이지 : http://www.bonggye-bulgogi.co.kr

    “한우불고기”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한우 사육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1999년부터 “한우불고기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주요 내용으로는 먹을거리 조성, 문화·예술 공연, 요리 경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231㎢(7만 평) 규모의 꽃 단지를 조성하여 꽃향기를 맡으며 한우불고기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전 페이지 1 2  이전 페이지 1 2 

현재페이지 만족도

  • 정보만족도 및 의견
    총만족도 9
페이지만족도 평가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