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은 정주영 창업자님의 불굴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현대정신인 창조적 예지, 적극의지, 강인한 추진력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현대중공업의 전경

기본정보
주소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1000
홈페이지 http://www.hhi.co.kr

1972년 조선사업을 기반으로 회사 창립 이후 해양·플랜트, 엔진기계 등 연관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여 세계적인 중공업 회사로 성장, 발전해왔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세계적인 조선해운 경기불황과 더욱 치열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선, 해양플랜트 위주로 사업을 재편해 본원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품질과 기술을 고도화하는 한편, 오는 2020년부터 발효되는 국제해사기구(IMO) 환경 규제에 대비해 친환경 기술 연구개발을 확대함으로써 LNG연료 추진선 및 친환경 엔진 설비 등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통합 스마트 선박 솔루션을 고도화하는 한편,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야드 구축을 위한 기술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통해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국가 경제와 사회에 더욱 공헌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현대중공업의 야경
  • 170,000 ㎥ 부유식 가스 저장, 재기화 설비

세계 최대의 조선회사로 성장한 현대중공업은 한국을 세계 1위의 조선대국으로 견인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창조와 개척정신으로 조선 사업을 시작한 이래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선박을 건조하며 건실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조선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양플랜트, 엔진기계 사업에 진출하여 세계적인 종합중공업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조선부문 세계 1위, 대형엔진부문 세계 1위의 실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로 인해 견학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추후 견학이 재개되면 별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주력산업과 담당자 : 이영진 연락처 : 052-229-2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