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컨트롤박스
이전
1 / 6
멈춤
재생
다음

태화강 국가정원

조회수 345 좋아요 0

한줄소개

대한민국 2호 국가정원

내용

태화강의 수질개선과 더불어 태화강 둔치의 환경개선을 병행하면서 방치되어 있던 십리대숲을 정비하고, 비닐하우스와 농경지로 이용되던 태화들 사유지를 매수하여 친환경 웰빙공간으로 조성한 결과 울산시민들의 휴식과 건강, 문화와 만남의 장이 되었다. 그리고 하천이라는 입지적 제약 요건과 한계를 극복하고 오히려 하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원을 표현한 국내 최초 수변생태정원이라는 점과 산업화 과정에서 ‘죽음의 강’에서 생태하천으로 살려낸 시민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받아, 2019년 7월 12일 우리나라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다.
중구 태화동, 남구 무거동․신정동 일원에 걸쳐 835,452㎡로 생태․대나무․무궁화․참여․계절․수생 등 6개의 주제정원과 녹지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국가정원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나무 숲 정원인 십리대숲이 약 4km 구간에 걸쳐 있고, 일본ㆍ중국ㆍ우리나라의 대나무 63종을 볼 수 있는 대나무생태원,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초화단지, 개인․작가․학생․시민단체의 참여로 정원과 예술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각종 주제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색색의 불빛과 대나무가 어우러져 도심 속 은하수길을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은하수정원은 독특한 야간 볼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국가정원 안내센터, 태화강전망대, 십리대밭교를 건립하여 휴식공간 제공 및 생태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척과천의 깨끗한 물을 송수관로를 통해 직접 실개천으로 공급하는 국가정원 실개천 유지수 확보사업의 준공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내 오산못과 실개천의 수질 개선과 더불어 분수 등의 시설물 재가동으로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졌다. 싶리대숲과 함께 맑은 실개천이 어우려져 더욱더 품격 있는 국가정원을 즐길 수 있다.

부가정보


o 주요시설: 생태정원, 대나무정원, 계절정원, 수생정원, 참여정원, 무궁화정원
o 운영시간 : 연중무휴
o 주차시설 : 공영주차장
o 화 장 실 : 남·여 구분

지도

주변정보 검색하기

  • 여행지 여행지
  • 축제/문화 축제/문화
  • 먹거리 먹거리
  • 숙박 숙박
  • 쇼핑 쇼핑

여행지

컨트롤박스
이전
다음

축제/문화

컨트롤박스
이전
다음

먹거리

컨트롤박스
이전
다음

숙박

컨트롤박스
이전
다음

쇼핑

컨트롤박스
이전
다음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담당자 : 행정 전화번호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