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소개
고래문화를 계승하고 보전하기 위해, 고래의 본고장 울산에서 열리는 힐링 페스티벌
내용
울산은 수천 년 전 선사인들이 바위에 고래를 새겨놓은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의 역사가 어우러진 우리나라 대표 고래도시입니다.
이러한 고래문화를 계승하고 보전하기 위해 고래의 본고장인 장생포에서 ‘울산고래축제’가 시작되었고 그 역사를 줄곧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2년 울산고래축제는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와 반구대 암각화 등의 고래테마 놀이 콘텐츠 시설과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캠페인에 음악이 어우러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힐링 페스티벌로 마련했습니다.
또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고래생태체험관 등 전국 어디에도 없는 다양한 고래인프라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주민이 주체로서 참여하는 축제, 아이들에게는 울산 고래의 푸른 꿈을, 어른들에게는 낭만과 향수를 선사하는 2022년 울산고래축제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2023년 울산고래축제 : 5월 개최예정
부가정보
o 주관 : 고래문화재단
o 행사내용
- 뮤직 페스티벌, 휴식공간과 놀이 프로그램 운영, 생태·친환경 연계부스 운영
- 분필아트, 키자니아 장생포 등의 참여행사, 고래학교, 그린페스타 등의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시설
장애인화장실, 점자블록, 장애인주차구역, 휠체어접근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