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추천

관광명소

  •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는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를 묶어 단일유산인 '반구천의 암각화'라는 명칭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준비하고 있다.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는 태화강 상류의 지류 하천인 반구천(행정명:대곡천)의 절벽에 있으며, 반구대에서 하류 약 0.7km 지점에 위치한다.  너비 약 8m, 높이 약 4.5m 규모의 중심 바위면과 10여 곳의 주변 바위면에 그림이 새겨져 있다. 그림이 새겨진 판판한 바위면의 위쪽은 2~3m 정도 처마처럼 튀어나와 있어 비바람으로부터 암각화를 보호하고 있는 구조이다. 이 곳에는 총 312점의 그림이 새겨져 있다. 다양한 고래와 거북, 상어와 같은 바다 동물과 호랑이, 사슴, 멧돼지 같은 육지 동물 등 최소 20여 종의 동물이 확인된다. 동물 그림은 종의 특징을 잘 반영하여 사실적이고 입체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또한 사람들이 배를 타고 고래를 잡거나 활과 화살을 이용해 동물을 사냥하는 모습 등 선사 시대의 생활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특히 고래와 고래잡이 그림은 전 세계의 암각화 중에서 가장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확인된다.바위에 새겨진 다양한 동물과 도구 그림은 울산 및 동남해안의 신석기 시대 유적에서 출토되는 동물 뼈 및 도구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지금으로부터 약 7,000년 전 신석기 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는 동아시아 연안에 위치한 한반도 신석기 시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과 예술 세계를 보여주는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좋아요 119
  • 간절곶

    동해안에서 새해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간절곶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이다.이곳에서는 영일만의 호미곶보다 1분, 정동진보다 5분 일찍 해가 뜬다. 간절곶 등대 인근에는 유채꽃이 만발하여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이 있어 엽서를 넣으면 실제로 전국 배달이 된다.소망우체통에 넣는 엽서는 인근 간절곶해올제(울주군특산품판매장)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한반도의 동남쪽에 위치한 간절곶은 주위에 울창한 송림, 기암괴석 뿐 아니라 여름이면 울산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모여드는 진하해수욕장이 바로 옆에 있으며, 서생포왜성과 나사봉수대와 온양옹기마을 등의 관광명소가 즐비하다.간절곶의 간절곶등대는 일제시대부터 있어왔는데, 공원과 함께 어울어져 그 모습 또한 멋지다.

    좋아요 104
  •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의 수질개선과 더불어 태화강 둔치의 환경개선을 병행하면서 방치되어 있던 십리대숲을 정비하고, 비닐하우스와 농경지로 이용되던 태화들 사유지를 매수하여 친환경 웰빙공간으로 조성한 결과 울산시민들의 휴식과 건강, 문화와 만남의 장이 되었다. 그리고 하천이라는 입지적 제약 요건과 한계를 극복하고 오히려 하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원을 표현한 국내 최초 수변생태정원이라는 점과 산업화 과정에서 ‘죽음의 강’에서 생태하천으로 살려낸 시민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받아, 2019년 7월 12일 우리나라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다.중구 태화동, 남구 무거동․신정동 일원에 걸쳐 835,452㎡로 생태․대나무․무궁화․참여․계절․수생 등 6개의 주제정원과 녹지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국가정원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나무 숲 정원인 십리대숲이 약 4km 구간에 걸쳐 있고, 일본ㆍ중국ㆍ우리나라의 대나무 63종을 볼 수 있는 대나무생태원,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초화단지, 개인․작가․학생․시민단체의 참여로 정원과 예술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각종 주제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색색의 불빛과 대나무가 어우러져 도심 속 은하수길을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은하수정원은 독특한 야간 볼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국가정원 안내센터, 태화강전망대, 십리대밭교를 건립하여 휴식공간 제공 및 생태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척과천의 깨끗한 물을 송수관로를 통해 직접 실개천으로 공급하는 국가정원 실개천 유지수 확보사업의 준공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내 오산못과 실개천의 수질 개선과 더불어 분수 등의 시설물 재가동으로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졌다. 싶리대숲과 함께 맑은 실개천이 어우려져 더욱더 품격 있는 국가정원을 즐길 수 있다.

    좋아요 98

축제/문화

  • 울산고래축제

    울산은 수천 년 전 선사인들이 바위에 고래를 새겨 놓은 국보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의 역사가 어우러진 우리나라 대표 고래도시입니다. 이러한 고래문화를 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고래의 본고장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울산고래축제'가 시작되었고 올해 27회째를 맞이합니다.2023년 울산고래축제는 국내 고래테마공원 1호인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를 테마로 하는 고래퍼레이드, 수상 퍼포먼스, 뮤지컬 및 다양한 공연, 장생포 밤바다 장생포차, 미디어아트 빛의 공원,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합니다.또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고래문화특구에는 울산남구 9경에 선정된 노을이 아름다운 복합문화공간 장생포문화창고,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국내 유일의 실물 고래골격과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장생포 모노레일 등 고래문화특구 전체 시설에 일관성 있는 스토리텔링을 입혀 재미와 감동을 선사 할 수 있는 전국 유일무이한 고래인프라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좋아요 44
  •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국내 최고의 장미원에서 피어나는 아름답고 다양한 300만 송이의 장미 감상과 고품격 공연 프로그램, 시민참여 체험행사 등이 5일간 펼쳐진다.울산대공원은 울산광역시와 SK에너지가 뜻을 모아 탄생한 공원이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문화가 쉼 쉬는 공원을 만들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장미원(56,174㎡)에는 265종, 5만7천여본(300만송이)의 장미 군락으로 이뤄져 있으며 특히 세계장미협회가 선정한 명예 장미 16종 중 12종의 장미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장미광장, 큐피드 정원, 비너스 정원, 미네르바 정원, 장미 언덕, 포틀랜드정원, 수경정원이라는 7가지 테마공원으로 장미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장미원에 유료입장(성인기준 2,000원)하면 동물원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좋아요 38
  • 궁거랑 벚꽃 한마당

    삼호동 무거생태하천에서 매년 3~4월(벚꽃개화기)에 개최하는 문화 행사울산제일일보와 삼호동단체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도심 하천인 무거천을 따라 조성된 벚꽃길 2.5㎞ 구간에서 개최된다.생태체험으로 조성된 무거천에는 산책로를 따라 4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늘어서 있다. 시민들은 벚꽃길 걷기대회에 참가하거나 하천에 설치된 다양한 형태의 한지로 만든 40여점의 유등을 구경하며 봄날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또한 초청 가수가 출연하는 음악회, 먹을거리 장터, 포토존, 경품 추첨 등 다양한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궁거랑’은 '궁'[활(弓)처럼 휘어진 하천의 형태]와 '거랑'(시내를 뜻하는 경상도 지역 방언)을 합쳐 만든 합성어로, 예부터 무거천의 별칭으로 불렸다고 전해진다.

    좋아요 26

숙박

  • 롯데시티호텔

    한국 최대의 산업과 관광으로 이루어진 울산 중심에 위치한 349실 규모의 롯데시티호텔 울산은 금융권, 쇼핑타운, 공항, 버스터미널과 인접하여 비즈니스와 관광에 특화된 비즈니스 호텔로서 고객 한 분 한 분이 만족할수 있도록 품격과 서비스를 높였습니다.o 객실수 : 350

    좋아요 8
  • 호텔그라운드세븐

    호텔그라운드세븐

    좋아요 4
  • 힐링빌리지

    팜핑레이크

    좋아요 4

먹거리

  • 조금마루

    좋아요 12
  • 고래카페테리아

    좋아요 11
  • 5시5막창팩토리

    잘 숙성되어 구워진 막창은 기본이고, 알밥부터 된장찌개까지 푸짐한 기본 상차림을 보고 놀란다. 청양고추와 땅콩이 들어간 쌈장소스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다. 무료로 제공하는 칼국수는 배가 불러도 맛난다.메뉴 : 돼지막창. 소막창, 삼겹살

    좋아요 11

쇼핑

  • 롯데백화점 울산점

    2001.8.24일 개점한 롯데 백화점 울산점은 신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복합형 문화공간으로, 지역 유통산업의 새로운 리더이자 울산지역 최고, 최대의 정통백화점입니다.9개의 복합상영관과 동해를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공중관람차, 그리고 테마 레스토랑, 신세대를 위한 멀티플라자를 비롯, 세계각국의 문화행사가 연중 펼쳐지는 롯데월드 광장을 백화점과 연계해, 울산시민과 지역민들의 쇼핑과 문화수준을 한 차원 더 높였습니다.

    좋아요 47
  • 현대백화점 울산점

    1997.08.27 주리원 개업, 1998.03.19 현대백화점 명의 변경으로 지하 7층 지상 13층의 75,400㎡의 대규모 백화점입니다.2,700여명의 종업원 이 친절하고 편안한 쇼핑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현대 아트홀, 현대갤러리에서 각종 문화 행사를 개최 쇼핑하는 즐거움이 두배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상품 구색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현대화된 문화시설을 갖춘 복합쇼핑센터이다.따스한 바람과 푸른 나무 그늘, 청명한 하늘이 함 께하는 하늘정원에서는 여유로운 행복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다.

    좋아요 6
  • 뉴코아아울렛 울산점

    2006. 4월 (구) 올림푸스 백화점을 인수하여 뉴코아 아울렛으로 개점하여 국내외 유명브랜드를  할인판매하며 백화점식 서비스를 추구하는 고품격 아울렛이다. 패션, 먹거리, 가구의 ONE-TOP 쇼핑이가능하다.

    좋아요 5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관광과 연락처 : 052-229-3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