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생태통로 솔마루길
솔마루길이란 소나무가 울창한 산등성이를 연결하는 등산로라는 의미이며, 솔마루길의 상징은 소나무이다.
울산 남구는 고래도시 울산을 홍보하기 위해 솔마루길 초입부와 등산로 변에 고래모형의 게이트를 설치하였다.
도심 속 60리 명품 산책길! 산과 산, 산과 강, 사람과 자연을 이어주는 살아 숨쉬는 '울산의 생태통로' 솔마루길은 선암호수공원 ~ 신선산 ~ 울산대공원 ~ 문수국제양궁장 ~ 삼호산 ~ 남산 ~ 태화강 둔치를 연결하는 총 24Km의 '도심 순환 산책로'이다.
구간 구간에는 솔마루길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위하여 종합안내판과 방향지시판, 구급구조판을 설치하였다.
웰빙시대를 맞아 야간 이용객이 증가하면서 전 구간에 공원 등을 설치하였고, 동ㆍ식물의 생태계 교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낮은 등을 설치였다.
또한 늦은 시간에는 공원 등을 소등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산책길로 조성하였다.
1구간
거리 : 2.1㎞
소요시간 : 30분
신선산 코스 : 솔마루길 진입광장 ↔ 신선정 ↔ 명상의장 ↔ 솔마루다리 ↔ 울산대공원산 입구
2구간
거리 : 5.4㎞
소요시간 : 1시간 20분
울산대공원 코스 : 울산대공원산 입구 ↔ 하리삼거리 ↔ 가족피크닉장 ↔ 충혼탑 입구 ↔ 정남문연결로 ↔ 용미등 ↔ 솔마루하늘길
3구간
거리 : 3.6㎞
소요시간 : 1시간 10분
삼호산 코스 : 솔마루하늘길 ↔ 차폐형등산로 ↔ 솔마루정 ↔ 고래전망대 ↔ 태화강전망대 ↔ 맨발등산로
4구간
거리 : 1.35㎞
소요시간 : 30분
남산 코스 : 맨발등산로 ↔ 남산전망대 ↔ 남산루 ↔ 크로바아파트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남구 공원녹지과 담당자 : 이상혁 연락처 : 052-226-5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