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여행

봄 여행

슬도 전경

슬도

슬도는 방어진 항으로 들어오는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바위섬으로 '갯바람과 파도가 바위에 부딪칠 때 거문고 소리가 난다' 하여 슬도(瑟島) 라 불린다. 모양이 시루를 엎어 놓은 것 같아서 시루섬이라 불리던 것을 비슷한 한자를 따와 슬도가 됐다는 설도 있다.

가지산 전경

가지산

가지산은 영남알프스내의 가장 높은 산으로 1979년 경상남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울산 울주군, 경남 밀양시, 경북 청도군에 걸쳐 있으며, 해발 1,000m이상의 9개 고산으로 이어진 영남알프스의 주봉이다. 주변의 귀바위, 무명봉인 1042봉, 1028봉, 1060봉 등이 가지산을 빙 둘러 대장처럼 호위하고 있다.

  •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 경남 밀양시 산내면 / 경북 청도군 운문면
  • 문의전화
    052-204-1727
작괘천 계곡

작천정

이 작천정이란 이름은, 수석이 청정 기이하여 마치 술잔을 주렁주렁 걸어 놓은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입구에 마련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작천정으로 들어서면, 계곡 좌우에 우람하고도 기괴한 암석들이 크고 작게 자리잡고 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서생포 왜성

서생포 왜성

조선 선조26년(1593) 임진왜란 때 왜군이 축성한 일본식 석성으로 계단식으로 쌓였다. 산의 정상부에서 아래로 성벽을 겹으로 두르고, 성벽은 기울기를 많이 가지는 특성이 있어, 16세기 말의 일본 성곽 연구에도 귀중한 자료가 된다.

  • 주소
    울산 울주군 서생면 서생리 711일원
태화강 국가정원 전경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의 수질개선과 더불어 태화강 둔치의 환경개선을 병행하면서 방치되어 있던 십리대숲을 정비하고, 비닐하우스와 농경지로 이용되던 태화들 사유지를 매수하여 친환경 웰빙공간으로 조성한 결과 울산시민들의 휴식과 건강, 문화와 만남의 장이 되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품격 있는 창조도시 울산을 지향하는 울산광역시의 미래비전을 담아, 시화인 '장미'를 모티브로 '사랑향기가 가득한 행복도시 울산'을 대표하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매년 5월,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펼쳐진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국내 최고의 장미원에서 피어나는 아름답고 다양한 300백만 송이의 장미 감상과 고품격 공연 프로그램, 시민참여 체험행사 등이 5일간 펼쳐진다.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관광과 담당자 : 김민지 연락처 : 052-229-3855